모바일게임/가디언테일즈

가디언 테일즈 월드3 100% 공략

루OI 2020. 11. 9. 17:35
728x90

안녕!! 이번엔 월드3 100% 공략이야!!

처음 월드3을 접하면 진짜 퍼즐이 넘 많구 서브퀘도 은근 복잡하게 만들어놔서 짜증나!!

하지만!! 너희에겐 형이 있어!! 충분히 할수있으니까 천천히 잘 따라와!!


월드3

여기서 얻을수있는 영웅은 세명이야. 그리고 무려 '수속성 힐러'도 얻을수있지. 이 힐러는 일자 광선을 쏘는데 그 거리에 있는 애들은 다 힐이 차. 나름 괜찮은 힐러라고 생각해. 그리고 딜러 소히도 괜찮아. 전용무기만 있다면 말이지!!

가디언테일즈는 전용무기가 본체란다^^

보라색 = 퍼플 코인

노란색 = 스타 피스

빨간색 = 보물상자 or 퀘스트템

하늘색 = 서브퀘스트

※이모티콘 = sns친구

※검정색 = 석판기계


월드 3-1 마법 학교 1층

메인퀘를 하기전에 파랑색 네모칸을 가면 유령들이 CCTV가 되있어서 서브퀘 주는 애한테 말을 못거는데 메인퀘를 조금 더 진행하면 소히가 고릴라보다 유용한 인간으로(?) 만들어준다며 퀘스트템을 줘. 그때 가면 유령들을 처치하고 서브퀘를 받을수있어^^

 

하늘색 네모칸에 유령들땜에 막혀있지만 스샷에도 보이듯이 '비밀의 방3'이니까 다른 챕터에서 1을 시작하고 와서 하는거야. 

 

흰색 네모칸은 왼쪽 위에 파랑색 화살표로 가면 되는데 들어와서 스타피스를 먹고 가만히 서있으면 유령의 빙의되고 아이템을 얻을수있어.

 

주황색 네모에 쓰러져있는 2명의  NPC한테 말을 걸면 스타피스SNS친구를 얻을수있어.

아이템이 하나가 모자른건 SNS친구를 얻고나서 월드3을 완료후 가면 나머지 아이템을 얻을수있어.

 

월드 3-1
하늘색 네모칸
흰색 네모칸


월드 3-2 마법 학교 2층

 

흰색네모칸에서 조금 헷갈릴수도있는데 차분히 하다보면 할수있지만 정안된다면 아래에 사진을 참고해줘. 이건 다 다르지만 난 내가 한 방식으로 알려줄게. D반으로 가는 길은 아래에 설명해놨어.

※흰색 네모칸 설명!!

흰색 네모칸 설명 1
흰색 네모칸 설명 2
흰색 네모칸 설명 3
유령이 쭉 밀어줘서 옆에있는 애들은 무시하고 내려간다.

※D반으로 갈려면 A,B,C 반을 다 켜주고 다시 돌아와서 옆에 있는 화로를 D반 표지판 앞으로 밀면 돼.

 

※D반으로 가면 꼭 아이템을 챙겨먹자. 로라퀘스트의 원흉(?)!!

 

※D반에서 오른쪽 아래 통로로 가고 싶은데 못가는 친구들을 위한 설명이야.

 

진행을 좀 했으면 왼쪽 아래에 불이 켜져있을거야. 그럼 주변에 책을 주워서 불을 붙이고 폭탄 대각선으로 딱 붙으면돼.

여기서 주의해야할점!! 불이 붙은 깨질수 있는 오브젝트는 금방 부서져. 그러니 조심해서 후딱 가야해.

사진 순서대로만 진행하면돼. 

 

1. 폭탄대각선에서 시작을 한다.

여기서 출발하는게 좋다 

2. 불을 붙이는 곳까지 간다. 사진에선 불있는곳까지 왔지만 책상 끝칸까지만 가도 붙으니 불이 붙자마자 뒤를 돌아서 쭉가면돼.

3. 그대로 쭉 직진해서 오면 된다. 실패해도 주변에 책이 많으니까 다시 해보면 쉽게 할수가 있어.


월드 3-3 마법 학교 창립자의 방

 

딱히 뭐가 없어. 일단은 그냥 지나가면 되고 여기서부터 아까 3-1에 언급했던 비밀의방 서브퀘가 시작이야.

 

월드3 마지막이 여기로 다시오는건데 오게되면 라비,파비 남매가 돌이 되버려ㅠ 그때 월드7가서 어떤 스프를 구해서 다시 오면 동료로 얻을수있어.

 

로라퀘스트 시작!
희생정신이 투철한 우리 파비,라비 남매 


월드 3-4 마법 학교 3층

 

마녀와 물약제조라는 퀘스트꼭 미리 해둬. 아까 3-3에서 말했듯이 월드7에서 스프를 얻어올려면 꼭 필요한 템을 주니까 미리 해두는것이 좋겠지?^^

 

흰색 네모칸은 처음엔 들어갈수가 없어. 서브퀘스트 비밀의방을 진행해야 갈수있으니 월드3을 완료후에 서브퀘스트를 진행하고 들어가는 걸 추천할게!

 


월드 3-5 마법 학교 4층

월드1에서 아오바를 얻을수 있는 책을 여기서 얻을수있어. 바로 SNS친구를 10명을 모아서 오덕친구한테 가면 돼. 그러면 책과 SNS팔로우를 해줘!! 아주 시건방진 친구야...아주 요리조리 해버려야해 후우...

 

흰색 동그라미는 유령들로 막혀있어. 로라퀘스트를 진행하고 다시오면 돼.

 

가운데 떡하니 있는 어려운곳이 있어. 나도 처음엔 여러번 해맸는데 지도를 다시 한번 보니까 미로의 길이 뻥뻥뚫려있네? 그럼 가는 방법을 아니까 가고싶은 위치로만 가면 되겠네? 했더니 금방깨드라. 그래도 모르겠는 친구들을 위해 영상을 하나 준비했어. 

 


월드 3-6 마법 학교 5층

 

드디어 얻게되는 훅샷!! 시작 하고 오른쪽방에 가면 얻을수있어!! 이걸로 다시 월드2로 가서 못다 얻은 퍼플코인을 얻어두 돼. 앞으로 유용하게 쓰일거야.

 

여긴 비디오도 얻을수있어. 가는 방법은 밑에 설명해둘테니까 스샷대로만 잘 따라와.

 

진행하다 보면 유령들이 또 소리지르는 곳이 있어. 거기를 간단하게 딱딱 요점만해서 스타피스 서브퀘스트 얻는 방법을 알려줄게. 비디오 얻는 법이랑도 이어져!

 

※유령 후딱 지나치기!!!

1. 오른쪽 위에서 화로를 가지고 내려와. 밑에 스샷에 딱 서!

2.아래를 바라보고 한번 던지구 다시 집어들고 바로 앞에 유령한테 던져!!

3. 유령이 소리를 못지르니까 앞에까지 가서 아래에 유령한테 맞아도 딴데로 안가구 가운데 스타피스를 먹을수있어!

4. 스타피스 먹고 서브퀘 받구 화로를 꼭 챙겨!!!

※비디오 얻으러 가는 법!!

그대로 화로를 들고 메인퀘가 안내하는곳으로 이동하는겨!!

그리고 왼쪽 방까지 가져온다음에 그림앞에서 가만히 서있으면 끝!!


월드3은 퍼즐이 넘 복잡하구 서브퀘가 요리조리 왓다갓다 하는거라 스토리 보는거 좋아한다면 아주 좋은 월드(?)야.

로라퀘스트는 어려울거 없고 시키는대로만 여러가지를 조사해주고 모아 오라는것들만 모아서 갖다주면 되는거야.

스토리도 나름 재밌게 잘 만들었으니까 나중에 바로 안해두 되고 나중에라도 꼭 해보자^^

 

진짜 핸드폰 초기화때문에 맵핑 다 날라가서 월드 하나하나 쓰는거 넘 힘들다 ㅠㅜ그래두 힘내서 쓸게!!

다들 공략은 막혔을때만 이용해줘!! 안그럼 재미의 반이 날라가니까^^그럼 빠염!!!